479 0 0 0 118 0 2년전 0

걱정되는 퇴직에서 기대되는 퇴직을 만드는 7가지 방법

입문편

어느 누구나 직장에서 나와야 한다. 회사는 더 이상 당신의 안전지대가 아니다. 그러나 자신이 조만간 그만두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언가를 준비하는 사람은 드물다. 대부분 막연히 언제쯤 그만 둔다는 그런 생각을 하지만 자신만은 아니라는 안일한 생각을 지니고 있다. 그러면서 현실에 안주하며 그때 일은 그때 가서 생각하자며 스스로 잊으려 한다. 그러다 막상 자신에게 퇴직이라는 일이 닥치면 허둥대며 상황을 원망한다. 저자는 직장인 후배들에게 돈 벌고 있는 지금 퇴직을 준비하라고 강조한다. 하루라도 빨라지는 퇴사에 대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일은 닥치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아울러 퇴직 준비가 빠를수록 퇴직 후의 삶도 즐겁다. 퇴직을 준비하는 제일 중요한 목적은 퇴직 후 삶을 전보다 뜻깊고 가치 있..
어느 누구나 직장에서 나와야 한다. 회사는 더 이상 당신의 안전지대가 아니다. 그러나 자신이 조만간 그만두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무언가를 준비하는 사람은 드물다. 대부분 막연히 언제쯤 그만 둔다는 그런 생각을 하지만 자신만은 아니라는 안일한 생각을 지니고 있다. 그러면서 현실에 안주하며 그때 일은 그때 가서 생각하자며 스스로 잊으려 한다. 그러다 막상 자신에게 퇴직이라는 일이 닥치면 허둥대며 상황을 원망한다. 저자는 직장인 후배들에게 돈 벌고 있는 지금 퇴직을 준비하라고 강조한다. 하루라도 빨라지는 퇴사에 대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일은 닥치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아울러 퇴직 준비가 빠를수록 퇴직 후의 삶도 즐겁다.

퇴직을 준비하는 제일 중요한 목적은 퇴직 후 삶을 전보다 뜻깊고 가치 있는 인생을 보내기 위함이다. 지금 3050 세대라면 앞으로 100세 시대에 50년을 더 산다고 봐야 한다. 아무리 재정적으로 먹고사는 게 문제없다고 하더라도 일없이 산다는 것은 스스로 보람을 찾을 수 없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먼저 자기의 정체성을 찾는 일부터 하라고 강조한다. 자기 자신을 발견해야 나를 중심에 두고 무엇이든 자신감을 느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후에 자기가 잘하면서 좋아하고 돈이 되는 일을 찾는 것이다. 지금 직장에 있으면서 잘하는 일이 향후 퇴직 후에도 평생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인지 따져보라. 만일 아니라면 모든 것을 배움의 무가로 만들라고 조언하고 있다.
대기업을 퇴직하고 맞이한 인생 2막, 30대와 40대는 중국법인에서 근무하며 중국 전역을 다니며 영업일을 하였다. 30년 동안 근무한 첫 직장이 평생직장이 될 줄을 몰랐다. 퇴직을 준비하며 관광통역사와 국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여 인생 2막 준비를 하고 있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있을 때 전 세계를 위협한 코로나19가 발생했다. 결국 기존에 준비한 관광 관련 일들도 당연히 무산되어 준비 없이 인생 2막을 맞이하게 된다.

할 수 있는 것이 다 막힌 시점에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기 시작했다. 온라인 플랫폼에 뛰어들어 교육을 받으면서, 매일 독서와 글쓰기 훈련에 매진하기 시작했다. 은퇴 관련 책만 50여 권의 읽으면서 여유만만했던 지난날의 나의 모습을 후회하기 시작했다. 퇴직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현직에서 일할 때보다 더 집중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제 은퇴 비전 전문가, 은퇴 상담 코치 전문가 길을 가면서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현직에 있는 직장 후배들에게 인생 2막을 미리 준비하도록 하여 그 사람들의 인생에 도움을 주는 메신저의 길을 가고 있다.

그는 “현직에 있을 때 퇴직을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걱정되는 퇴직에서 기대되는 퇴직에 대한 조언』을 통해 현직에 있는 후배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퇴직 후 새로운 삶에 대해 안내를 해주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